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요리

일상:)간단하고 쉬운요리, 돼지목살김치찌개 끓이기/ 부추전 만들기

쎠니 ♥ 2019. 6. 11. 15:38
반응형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 ​김치찌개♥나는 김치찌개만 있으면 밥을 2그릇 먹을 정도로 김치찌개를 너무나 사랑한다. 집에 있는 재료와 어머님이 주신 돼지목살을 이용하여 김치찌개를 끓어보았다. ​​

"돼지목살'은 돼지의 목에 있는 살을 말한다. 돼지목살은 위쪽, 즉 뒷덜미 목살이다. 다른 말로 목심, 어깨 등심이라고도 한다. 삼겹살에 밀려 사람들이 덜 먹긴 하지만 상당히 맛있는 부위로 삼겹살보다 기름이 적고 맛이 진하다.  잘 구운 목살은 기름기도 빠지고 잡냄새도 없기 때문에 추천해줄 만 하다. 씹을수록 강하게 느껴지는 특유의 고소한 맛 역시 일품이다.  -나무위키 중-


“돼지목살 김치찌개” ​​만들기

필요한 재료: ​돼지목살, 묵은지(김치), 대파, 양파, 두부, 고추가루1, 국간장2, 다진마늘0.5, (육수)

-대파, 양파, 두부반모를 미리 손질해두었다.


​1. 고기를 구워서 살짝 익혀준다.

​2. 물을 붓고 끓인다. ​
(육수나 쌀뜨물을 이용하면 더 맛있다. 오늘은 간단하게 끓이기 위해 물을 사용했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떠오르는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그리고, 묵은지를 넣어준다.

​4. 다진마늘 0.5숟갈, 고추가루1숟갈 국간장2숟갈을 넣어준다.


​5. 대파와 양파, 두부를 넣어준다.

그럼 간단하고 맛있는 돼지목살 김치찌개가 완성!! 되었다. 김치찌개는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더욱 맛있어지기 때문에 오래 끓이면 더 좋다. 



“부추전”만들기 

​어머님께서 돼지목살과 함께 부추도 주셔서, 간단한 부추전도 만들어 보았다.

​필요한재료: ​부추, 양파, 부침가루, 튀김가루, 물 (간단히 만들어먹는 부추전인 만큼, 재료 또한 간편하게 준비했다.) 

​부침가루, 튀김가루와 물의 비율은 ​부침가루0.5 ​튀김가루0.5 ​물1​ 컵을 이용​하여 비율을 맞추어주었다. (너무 간단하여 재료사진도 없다.) ​

부추, 양파, 부침가루&튀김가루 1컵, 물1컵​을 넣어준다.


​골고루 골고루 살살 섞어준다.

​앞 뒤로 노릇노릇 바삭하게 부쳐준다.


​순식간에 부추전 완성!!이 되었다. 간단하지만 바삭바삭 맛있는 부추전이다.

처음에는 안먹겠다고 한 남편도 한입 먹어보고는 맛있어하며 계속 먹었다. 다음에는 다른 재료도 넣어서 해봐야겠다. 그럼 더 맛있겠지? 
간단하지만 맛있는 요리 돼지목살 김치찌개와 부추전이다.

☆사실, 전은 어머님이 너무 맛있게 만드셔서 나도 더욱 맛있게 만들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 부추전은 성공적이었던 것 같다.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같은 비율로 넣어주고 약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는 것이 맛있게 만들어진 이유라고 생각이 든다. 

☆다른 재료를 넣지 않고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부추전, 간편하게 먹기 좋은 음식으로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