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정보

거제->부산, 옥포에서 사상/ 거제(고현)->부산동래터미널, 부산동부터미널(노포동),

쎠니 ♥ 2019. 5. 25. 23:47
반응형

​“거제(옥포) -> 부산(사상)”

나는 친정이 부산이라 부산에 자주간다.
남편과 함께 부산에 갈 때는, 직접 운전해서 가지만, 혼자 부산에 갈 때는 왕왕왕초보운전이라서 버스를 타고 다닌다.
거제도에서 부산 갈 때는 고현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갔었는데,​​ 옥포에서 부산(사상)으로 가는 버스가 있다는걸 안 뒤로는 옥포에서 바로 부산(사상)으로 간다.

옥포에서 부산(사상)으로 가는 버스는 롯데마트 맞은편, ​​옥포매표소에서 표를 사고, 바로 앞, ​​시외버스 정류소에서 출발한다. ​


옥포에서 부산(사상)으로 가는 버스는 시간대별로 다양하게 있어서 좋고, 신평이나 공항을 경유해가기 때문에 신평이나 공항에 갈 일 있을 때, 여기서 버스를 타도 좋을 것 같다.

옥포에서 부산(사상)으로 가는 요금은 7700원이다.


표를 사고, 정류소에서 기다리다가 내가 가는 목적지가 적혀져있는 버스가 오면, 타고 부산으로 가면된다.
버스는 시간에 딱 맞춰서 버스가 오고, 사람들이 다 타면 바로 출발한다. 옥포에서 부산으로 가는 버스는 지정좌석이 아니니 비어있는 자리에 앉아서 가면된다.



'거제(고현) -> 부산 동래터미널, 동부터미널(노포동)'

★미리 예매를 할 때에는 어플 '버스타고' '시외버스모바일'을 이용한다. 간편하게 예매를 할 수 있고 좌석선택도 할 수 있어 부산동부터미널을 이용 할 때에는 주로 예매를 하는 편이다. 예매를 한 후, 터미널로 와서 발권정보로 승차권을 발급 받은 후, 바로 버스를 타면 되서 편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