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정보

일상:)프랑스자수/다이소 프랑스자수 달콤베이커리

쎠니 ♥ 2019. 6. 14. 21:24
반응형

예전부터 손으로 사부작사부작 꼼지락꼼지락 만드는 것을 좋아했다. 그 중에서도 ​십자수, ​리본자수, ​​리본만들기를 좋아했던 1인이다.


나는 생각이 많을 때, 손으로 눈으로 집중할 수 있는 무언가를 하면 생각도 정리(?)할 수 있고, 스트레스도 풀린다.
하지만, 너무 집중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기도 한다. 그래서 새롭게 찾은 활동이 ​“프랑스자수”​다.

​​


실은 너무나 많지만, 실만 있고 다른 재료가 없다.


그러던 중, 다이소에서 발견한 ​“자수세트”​, ​우리 동네 다이소에는 ​​“상큼 과일채소”​와 ​“달콤 베이커리”​가 있었는데 그 중에서 ​“달콤 베이커리”​를 구매했다.!!


​“다이소 ​자수세트 ​달콤 베이커리​”​ ​​​​뒤에는 이렇게 ​구성품의 설명​품질표시, 주의사항, 자수천 끼우는 방법​ 등이 설명되어 있다.


​구성품​으로 ​​실과 바늘, ​수틀, ​그림이 그려져 있는 천, ​​제작방법 설명서가 있다. ​​​3000원​에 ​​프랑스자수를 할 수 있는 재료들이 다 들어있으니, 나처럼 프랑스자수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제품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따로 그림을 그릴 필요없이 그림이 그려진대로 수를 놓아주면 되는 거라서 초보자도 쉽고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작을 하기 전에 할 일은~ 천을 수틀에 끼우기다.
작은 수틀을 놓고, -> 그 위에 천을 올린다. -> 큰 수틀을 끼워준다. -> 나사를 조여준다.

​제작방법 설명서
에 수를 놓는 방법으로 ​러닝스티치, ​백스티치, ​프렌치 노트 스티치 ​3가지 방법이 있는데, 나는 ​유튜브​를 보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했다.

🌟유튜브에 ​달콤베이커리​를 검색하면 ​까망콩​님의 영상이 뜬다. 영상을 보면서 따라해 보았다.


​1. ​아이스크림​은 ​​​​백스티치​새틴스티치로 했다.


​2. ​​콘아이스크림​의 ​윗부분- 분홍색과 빨간색​​프렌치노트스티치로 하고, ​콘은스트레이트스티치​로 했다.



​3. 빵의 진한부분은 ​​새틴스티치​로, 연한색은 ​불리온스티치​로 했다.


​4. ​조각케이크​딸기는 ​더블레이지데이지, ​스트레이트스티치​로 ​​​​연한분홍색​은 ​스플릿스티치, ​안에 빨간색 ​부분은 ​새틴스티치​로 했다.


​5. ​프레챌은 여러 가닥의 실을 ​새틴스티치 처럼 고정해주었고, ​진한 갈색으로 포인트를 해주었다.


6. 케이크(파이)의 ​딸기는 조각 케이크의 딸기처럼 ​더블레이지데이지, ​스트레이트스티치​로 하고 ​중간의 연한 ​갈색은 백스티치, ​​​​​​밑에 부분은 ​​​​​새틴스티치​로 했다.


​7. ​머핀의 위에는 ​​새틴스티치, 프렌치노트스티치로 포인트를 주었고 ​밑에는 우븐필링스티치로 했다.


​8. ​컵의 분홍색은 ​체인스티치​갈색부분은 새틴스티치로 했다.


​하나 하나 수를 놓으면 어느새 완성이 되었다.
프랑스자수를 처음으로 해 본 초보지만 나름 만족한다.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따라서 해보면 누구나 싶게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다음에는 다른 것도 해봐야겠다.

☆처음 프랑스자수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다이소 프랑스자수세트 추천한다. 

☆3.000원이라는 프랑스자수를 할 수 있는 재료들이 다 있어서 좋다. 

☆주기적으로 다이소에서 다양한 모양의 프랑스자수를 출시하니 내가 좋아하는 그림을 선택할 수 있어 좋다. 

☆나는 파우치만들기를 하고 싶었는데 그건 없어서 아쉬웠다. 다음에 다른 모양의 프랑스자수가 나온다면 또다시 할 의향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