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정보

일상:) 거제옥포종합사회복지관 원데이클래스 스타벅스 원데이클래스

쎠니 ♥ 2019. 6. 26. 21:54
반응형

아침부터 비가 내린다. 집에서 멍하니 쉬고 싶지만 오늘은 ​거제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제가 있는 문화의 날(DAY) 원데이클래스를 하는 날이다.


​​스타벅스 원데이클래스는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진행한다. 5월달에 이어 6월달에도 신청을 했다.
5월에는 ‘Via를 활용한 돌체라떼만들기’ 를 했고, 이번에는​​ ‘​​흑당 라떼 만들기’를 한단다​. ‘흑당 라떼’는 스타벅스에 없는 메뉴이지만 요즘 워낙에 유행하고 있어 특별히 진행해보기로 했단다.


이번에는 당일날 아침에 확인문자가 왔다. ​취미2교실에서 10시에 하고 ​준비물은 재료비와 텀블러가 필요하다.


​‘천둥 + 번개 + 거센 비바람’​을 조심하며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취미교실2로 갔다. ​집이랑 가까워서 다행이다.


도착해서 빈자리에 앉는다. ​재료비를 내고 출석확인을 한다. 오늘은 맛있어 보이는 ​빵과 케이크도 있다. 각자 자리에는 ​과자와 작은 종이컵2개, 작은 도자기 컵, 포크, 티슈, 나무막대, 나이프, 물티슈​가 있다. 자유롭게 먹으면 된다고 하셨다.
저번에 왔을 때에는 이전까지 빵을 준비해 주셔서 먹었고 이번 부터는 없을 거라고 하셔서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는데.. 오늘 기대를 안했는데 이렇게 많이 준비를 해주셔서 너무나 좋았다. (이럴줄 알았으면 밥을 먹지 않았을 텐데... 너무나 좋았다.)
​​빵은 그냥 빵.. 이었고, ​스타벅스 카스테라 케이크는 많이 먹어봐서 부드럽고 너무 맛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여기서도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치즈케이크는 이번에 제대로 먹어 보았는데 ​맛있었다.


앞쪽에도 이렇게 준비가 되어있다. 이번 달 부터는 ​스타벅스 옥포점​이 아닌, ​스타벅스 고현점​에서 바리스타 강사님(?)이 오신단다. 이 분들은 별4개와 𖤐 𖤐 𖤐 𖤐 별2개𖤐 𖤐 의 바리스타님 이셨다. (우오와~ 거제에서 딱 1분 있다는 별4개의 바리스타님, 같은 여자지만, 멋져 보였다.)
오늘은 원래 ​‘흑당라떼’​를 만들기로 했었는데, 바리스타님이 어제 밤새 흑당시럽(?)을 만들었는데 아침에 보니 사탕이 되어 있어.. 변경되었다. (​‘흑당시럽’​은 ​흑설탕으로 만드는 거라고 하셨다. )
​그리하여, 이번에는 변경된 것으로 만들어 보기로 했다.
오늘 함께 만들기로 한
커피의 이름을 즉흥적으로 지어서 말씀해 주셨는데 ​​‘다크카라멜라떼’ 였다. 여기에 들어가는 카라멜이 더 맛있고, 고가의 카라멜(?)이라고 하셨다.
카라멜의 향기(?)를 맡아보니 진짜 진하고 달콤한 향기가 났다. 카라멜 냄새만 맡아도 기대가 된다.


​‘다크 카라멜 라떼♥’ 만들기 방법, (Grande 사이즈)
​1. 우유(샘플링 컵 기준 3컵) 280ml~300ml 넣는다.
2. 비아 2개 우유에 녹인다. (이탈리안 로스트 추천한다.)
3. 얼음을 넣는다.
4. 다크카라멜 소스 드리즐, (흑설탕 녹여서도 가능하다.)
5. 휘핑을 올린다.
6. 휘핑 위 드리즐 마무리한다.

​‘휘핑만들기’
​시럽 3펌프(23ml), 휘핑 260ml 가스 넣어서 흔든다.


바로 앞에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주시며 직접 만드는 것을 보여주셨다. 와우~ 간단하지만 맛있어 보인다. 이제 나도 준비된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 볼 차례다.


​1. 우유를 샘플링컵으로 3컵 넣는다. 텀블러의 2/3정도 넣어주면 된다.


​2. VIA 이탈리안 로스트를 2개 넣어 나무막대로 저어준다. (먹어보고 자신에게 맞게 조절해주는 것도 좋다.)
마셔보니 살짝 쌉싸름하면서 맛있는 커피였다.


​3. 얼음을 넣어준다.


​​4. ​​​​다크카라멜 소스 드리즐 한다.
​지그재그 뿌리고 반대로 지그재그 뿌리고, 한 바퀴 뿌려준다.


​5. 휘핑을 올린다.​ (나는 마지막 쯤에 휘핑을 올리는 바람에 휘핑이 끝나서 높게 안올려졌다.)


6. 휘핑 위에 다크카라멜 소스 드리즐 한다.
그럼, 맛있는​
‘다크카라멜라떼’​가 완성되었다.


​완성된 사진을 준비된 현수막(?)과 함께 찍어준다.

🌟​원데이클래스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궁금한 점에 대해 쉽게 솔직하게 이야기해주셔서 좋았다.
🌟남은 빵과 케이크, 과자를 들고 갈 수 있도록 해주셨다. 너무 좋았다.
🌟스타벅스는 항상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한다고 하셨다. 불시에 점검이 나오기도 해서 위생적인 환경을 만들 수 밖에 없다고 하셨다.

🌟​오늘 만든 ‘다크카라멜라떼’와 빵, 케이크를 저녁 먹고 난 후, 남편에게 주었다. 남편은 빵을 원래 좋아해서 좋아했고, 치즈케이크는 셔서 별루라고 했다. ‘다크카라멜라떼’는 좋아하는 스타일이라며 아주 만족했다.

​주제가 있는 문화의 날 ​원데이클래스 ​옥포종합사회복지관 ​다음주에도 만들기 원데이클래스가 있단다. 기대가 된다. 하고 싶다. 신청자가 많을 것 같다. 인원제한이 있으니 계속 확인을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