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밥집&카페

부산:)부산밥집/ 부산 남산동, 정일품 축산 도매 식당

쎠니 ♥ 2019. 6. 17. 18:08
반응형

이번 부산은 남편과 함께 가서 부모님과 식사를 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내가 좋아하는 고기를 먹기로 했다. 그런데..... 점심시간인데 문을 연 곳이 없다.

한 곳, 문을 연 곳이 있었다. 그 곳은 ​정일품 ​축산 도매 ​식당​이다.


​축산 도매​와 ​식당​을 같이한다.


​​토종한우한돈도매 직판장 ​수입 LA갈비​ 등을 판매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08:00- 저녁 12:00, 예약전화는 051) 512- 2588, 위치는 부산 금정구 남산동 45-1 에 있다.
​https://goo.gl/maps/64dVnLcGGNTqJKHG6

방에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고, 밖에 의자에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다. 밖에는 10팀 정도가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다.

기본상차림, ​국내함 암돼지, 국내산 한우, ​수입산 소고기, ​수입 코스​가 있다. 먼저, 우리는 ​수입 A코스​를 선택했다.

기본으로 ​상추, 쌈무, 김치, 마늘, 쌈장, 명이나물​, 파상추겉절이가 나온다. 쌈을 싸서 먹을 수 있는 기본 반찬이다.  ​기본반찬은 구성은 이정도면 괜찮다고 생각든다. 

고기는 주문을 받으면 바로 옆쪽에 있는 곳에서 썰어서 주신다. 주문을 받고 준비를 하니 시간이 걸리지만, 먼가 '신선하겠지' 하는 느낌이 든다.

주문한 고기가 큰 접시에 한가득 나왔다.

위에 있는 고기부터 차례대로 구워본다. 깨알같이 마늘도 구워준다. 처음봤을 때 차돌박이 처럼 생겼는데, ​우삼겹​이다.
​차돌박이​와 ​우삼겹​은 ​같은 부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단다. (실제로 내가 보기에도 비슷.. 아니 거의 같다.)
​우삼겹​은 삼겹양지, 업진양지로 불리며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이 잘 섞어있단다. 차돌박이 보다 더 맛있단다.


고기를 먹는다. 다른 부위의 고기를 굽는다. 또 먹는다. 다른 부위의 고기를 구워 먹는다. 다양한 부위의 고기를 먹어 볼 수 있어서 좋다.
이 곳은, 축산, 도매를 함께 하다보니 이 정도면 가격적인 면에서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고기도 나름 괜찮고, 맛있다.
여기서 ​​육회도 자주 사서 먹었는데, 육회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고기를 먹고 난 후에는 된장찌개를 먹어야지요. 된장찌개와 공기밥을 먹었다. 된장찌개는 일반 고기집에서의 된장찌개와 비슷한데, 양이 조금 더 많았다.

된장찌개를 주문하니, 기본반찬으로 ​무생채​깻잎김치를 주셨다. 오로지 내 입맛으로 깻잎김치는 맛있었지만, 무생채는 맛있지 않았다.

기본반찬은 다 먹으면 더 주신다. 우리는 상추와 쌈무, 겉절이를 잘 먹어서 더 주셨다.
​(​명이나물은 추가금액 1.000원이 있다.)
기본 상차림 1인당 1.000원 금액이 있지만, 도매식당이니 다른 곳보다는 가격이 착하다는 생각이 든다.
​☆정일품 ​축산 도매 ​식당은 고기가 생각날 때, 그리고 소고기가 먹고 싶을 때 가볼만한 곳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