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요리

일상:)간단하고 맛있는 콩나물불고기 만들기/ 콩나물불고기 황금레시피

쎠니 ♥ 2019. 11. 8. 15:52
반응형

"콩나물 불고기" 만들기

필요한 재료 : 대패삼겹살 600g, 콩나물 300g, 대파, 청양고추, 양파, 통깨 

양념재료 :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2큰술, 맛술 2큰술, 후추 

대략, 대패삼겹살 600g과 콩나물 300g을 준비해준다. 

<콩나물 불고기 양념장 만들기>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2큰술을 넣는다. 


굴소스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는다. 

맛술 2큰술, 간장 2큰술을 넣는다. 

설탕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는다. 

후추를 넣는다. 그럼 콩나물 불고기 양념이 만들어졌다. 

​큰 팬에 대패삼겹살을 넣는다. 

​대패 삼겹살 위에 깨끗이 씻어 물을 뺀 콩나물을 올린다. 

​대파와 청양고추를 올린다. 

​양념장을 올린다. 

콩나물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물은 넣을 필요가 없다. ​

​콩나물의 숨이 죽으면서 고기도 점점 익어간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콩나물 불고기가 완성되었다. 

​나는 갑자기 허전해 보여서 양파를 썰어서 넣었다. 

골고루 볶아주면 콩나물 불고기가 완성된다. 

집에서는 고기도 많이 넣고 콩나물도 많이 넣어서 만드니 푸짐한 콩불이 완성되었다. ​

접시에 담아서 통깨도 솔-솔- 뿌려주니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는 콩나물 불고기가 되었다. 

콩나물 불고기 처음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정말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뿌듯했다. 

남편도 먹어보고는 맛있다며 밥에 쓱-쓱- 비벼 먹기도 했다. 


고기와 기름을 조금씩 빼고 콩나물 불고기 볶음밥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대패삼겹살을 이용해서 요리를 하니 기름이 많이 나왔다. 최대한 기름을 버리고 볶음밥을 만들어본다. 

식은밥을 넣고 볶아주면 볶음밥이 된다. 

그릇에 담아 김가루를 뿌려준다. 쓱-쓱- 비벼서 먹으니 맛있다. 

남은 고기도 밥을 더 넣고 쓱-쓱- 비벼서 먹었다. 

맛있게 콩불을 먹고 남은 콩불에는 밥을 볶아서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양으로 생각하면 한 4인분정도는 될 것 같다.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콩나물 불고기- 만들어서 푸짐하게 드셔보시기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