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요리

일상:)맛있는 부대찌개 만들기/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쎠니 ♥ 2019. 11. 7. 15:39
반응형

"간단하면서 맛있는 부대찌개 만들기"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필요한 재료: 멸치육수, 부대찌개에 넣을 재료(스팸(리챔)1통, 소시지, 떡국떡, 두부 반모, 묵은지, 팽이버섯, 만두) 대파, 양파, 청양고추/ 베이크드 빈스(부대찌개 콩)  

양념재료 :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간장 1큰술

부대찌개는 정해진 재료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 

육수를 사용하기도 하고 쌀뜨물을 사용하기도 하고 그냥 물을 이용하기도 한다. 나는 멸치육수를 사용하여 부대찌개를 끓이기로 했다.  

멸치육수를 먼저 준비한다. 


<부대찌개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맛술 1큰술, 간장 1큰술을 넣어 부대찌개 양념장을 만든다. 


​큰 냄비에 양파를 썰어 깔아준다. 

​소시지와 스팸, 두부, 떡국떡을 넣어준다. 

​묵은지를 넣어준다. 

​남편이 좋아하는 만두를 넣어준다. 

​팽이버섯과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준다. 

​양념장을 넣어준다. 

​멸치육수를 넣어준다. 

그리고 끓여준다. 그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부대찌개가 완성되었다. 

부대찌개는 정해진 재료가 없어서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 뚝-딱! 만들 수 있어 좋은 음식인 것 같다. 

이건 예전에 만들었던 부대찌개다. 이때는 대파를 넣지않고 버섯가루와 베이크드 빈스(부대찌개 콩)를 넣어 만들었는데 이 때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완성된 부대찌개를 보고 남편이 푸짐하다고 이야기를 해주었다. 

사먹는 부대찌개와는 달리 집에서 만드는 부대찌개는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사용하여 푸짐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 

부대찌개가 생각나는 날, 집에서 푸짐하고 맛있게 부대찌개를 만들어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