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요리

일상:)맛있는 떡볶이 만들기, 떡볶이 황금레시피/쉽고 맛있게 떡볶이만드는 방법

쎠니 ♥ 2019. 11. 5. 17:12
반응형

"떡볶이 황금레시피","맛있는 떡볶이 만들기"

요즘, 남편이 떡볶이 노래를 부른다. 노래를 부를 때마다 떡볶이를 먹었지만 그래도 또 떡볶이를 먹고 싶어하는 것 같아서 직접 남편의 취향에 맞는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다. 

필요한 재료 : 멸치육수2컵 반 (또는 3컵), 떡볶이 떡, 어묵4장, 대파, 양파 반개,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액젓 1큰술, 간장 1큰술, 통깨 

원래 레시피에서는 물을 3컵 넣어주는데 남편은 걸쭉한 것을 좋아해서 멸치육수로 2컵 반을 넣어주었다. 

멸치육수를 먼저 끓어준다. ​

떡볶이 떡은 냉동실에 있어서 미리 꺼내 물에 담구어 두었다. ​

사각어묵 4장과 양파 반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다. ​

​멸치육수 2컵 반에 고추장 3큰술을 넣는다. 

​고춧가루 2큰술을 넣는다. 

​설탕 1큰술을 넣는다. 

​액젓 1큰술을 넣었다. 

간장 1큰술을 넣었다. ​

​국물이 끓으면 떡을 넣어준다. 

​어묵도 넣어주었다. 

​다시 국물이 끓으면 대파와 양파를 넣어준다. 

그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되었다. 나는 소세지를 몇 개 넣었는데 소세지를 넣으니 더욱 맛있었다. ​

​완성된 떡볶이를 접시에 담는다. 

깨를 솔-솔- 뿌려주니 더욱 먹음직스러운 떡볶이가 완성되었다. ​

​남편이 좋아하는 만두도 준비했다. 

삶은달걀도 준비했다. 

남편이 떡복이를 먹어보더니 그동안 만들었던 떡볶이 중에서 가장 맛있었다고 이야기를 해주었다.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보고 만들었더니 맛있는 떡볶이가 만들어진 것 같다. 

(나는 국물떡볶이 레시피에서 물을 반컵 덜 넣었다.) 

다음에는 황금레시피를 보고 다른 종류의 떡볶이도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떡볶이 황금레시피>

순정떡볶이 - 고추장 2, 식용유 2, 올리고당 1, 설탕 2, 물엿 1

엽기떡볶이 - 고추장 1, 고춧가루 3, 후추 톡톡톡, 물 3컵(종이컵), 설탕 2, 카레가루 1.5, 다시다 1, 물엿 1

까르보떡볶이 - 우유 1.5, 슬라이스 치즈 2장, 소금 톡톡, 후추 톡톡, 베이컨 조금 

국물떡볶이 - 고추장 3, 고춧가루 2, 물 3컵, 설탕 1, 액젓 1, 간장 1

기름떡볶이 - 고추장 1, 고춧가루 1.5, 참기름 3, 설탕 1.5, 간장 1

신당동떡볶이 - 고추장3, 참기름 1, 후추 톡톡톡, 올리고당 1, 설탕 4, 다진마늘 0.5, 간장 2 

신전떡볶이 - 고추장 3, 고춧가루 1.5, 카레가루 2, 설탕 2.5, 후추 톡톡, 간장 1

죠스떡볶이 - 고추장 1, 고춧가루 3, 후추 톡톡톡, 물엿 7, 설탕 2, 다진마늘 1.5, 라면스프 1봉지 

짜장떡볶이 - 고추장 1, 고춧가루 1, 짜장분말 3, 물 4(종이컵), 설탕 0.5, 다진마늘 0.5, 간장 0.5


떡볶이 황금레시피다. 다양한 떡볶이 황금레시피가 있으니 떡볶이 황금레시피에 따라서 떡볶이를 만들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