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요리

일상:)간단하고 맛있게 끓이는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쎠니 ♥ 2019. 10. 17. 00:06
반응형


간단하게 맛있게 끓이는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두부를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순두부찌개"를 끓어보기로 했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끓어 볼 예정이다. 

필요한 재료 : 돼지고기 목살(다른 부위도 상관없음), 순두부, 애호박1/3, 양파1/2, 대파, 계란 2개, 굴소스2.5큰술, 다진마늘2큰술, 고춧가루2큰술, 식용유2큰술, 참기름 1큰술(2인분 기준)

​돼지고기는 집에 목살이 있어서 목살을 사용했다. 목살이 아니더라고 괜찮다. 

양파와 애호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다. ​

집에 있는 재료에 순두부만 있으면 간단하게 "순두부찌개"를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1. 냄비에 식용유 2큰술을 두른다. 

2. 대파를 넣어주고 볶아 파기름을 내준다. 

​3. 다진마늘 2큰술과 고춧가루 2큰술을 넣는다. ​

4. 고기를 넣는다. 고기를 익혀준다. 

목살을 그대로 넣어서 고기가 익었을 때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다. 

5. 물 2컵을 넣어준다. ​

​6. 물이 끓으면 준비해 두었던 양파와 애호박을 넣는다. 

7. 양파와 애호박이 익어가면 순두부를 넣어준다. ​​

8. 굴소스 2.5큰술을 넣어준다. 

​9. 계란을 넣어준다. 

10.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을 둘러주면 간단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순두부찌개"가 완성되었다. 

​완성된 "돼지고기 순두부찌개"를 그릇에 담아준다. 

기호에 따라서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살짝 매콤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 싱겁다면 소금을 추가해주는 것이 좋다. 

★우리는 입맛에 딱! 맞아서 간을 더 추가하지 않았다. 

★순두부찌개를 처음으로 끓어보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고 맛있었다. 다음에는 청양고추도 추가해서 조금 더 얼큰하게 만들어 봐야겠다.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되는 날,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돼지고기 순두부찌개"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