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요리

일상:)목이버섯 볶음 / 간단하지만 맛있는 볶음요리

쎠니 ♥ 2019. 10. 9. 14:51
반응형

간단하지만 맛있는 볶음요리 "목이버섯 볶음" 

부모님이 여행을 가셨다가 볶이버섯을 사오셨다. 작게 포장되어 있는 것을 2개 주셨는데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하나는 만두탕수의 소스를 만들고 하나는 목이버섯 볶음요리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필요한재료: 목이버섯200g, 양파 반개, 다진마늘1숟갈, 식용유, 소금 2꼬집, 후춧가루, 진간장1숟갈, 대파, 설탕1티스푼, 참기름 1숟갈, 통깨 

목이버섯은 물에 담궈 불러주고 깨끗이 씻었다. 깨끗이 씻은 목이버섯은 뿌리 딱딱한 부분을 잘라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다. 

양파 반개도 채썰어주었다.  

양파외에도 피망, 고추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주면 더욱 맛있는 목이버섯 볶음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


팬에 식용유를 넣고 다진마늘 1숟갈을 넣어 볶아주었다. 

준비해 두었던 양파를 넣고 볶아주다가 소금 1꼬집을 넣어주었다. 

목이버섯을 넣고 볶아준다.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준다. 

진간장 1숟갈을 넣어 볶아주다가 대파를 넣어준다. (피망과 고추도 넣으시면 대파를 넣을 때 함께 넣어준다.) 

대파를 넣고 볶다가 소금 1꼬집을 넣어 볶아주고 설탕 1티스푼을 넣어 볶아준다. 

마지막으로 참기를 1숟갈을 넣어주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볶이버섯 볶음이 완성되었다. 

접시에 담아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보기에도 더욱 맛있어 보이는 목이버섯 볶음이 된다. 


★목이버섯 볶음을 먹어보니 쫄깃하면서 맛있었다. 양파만 넣어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지만 그래도 맛있었다. 

★피망이나 고추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만들면 더욱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목이버섯은 체내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한다. 칼로리가 낮고 수분햠량이 많으며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고 한다. 우리 몸에 좋은 목이버섯- 맛있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에 좋은 목이버섯 볶음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