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요리

일상:)맛있는 스팸 김치볶음밥 만들기 / 2가지 방법으로 만들어 비교해보기

쎠니 ♥ 2019. 10. 7. 23:48
반응형

"맛있는 스팸 김치볶음밥 만들기"

 언제 어디서 먹든 김치볶음밥은 간편하고 맛있는 음식이다. 이번에 만든 김치볶음밥은 스팸(리챔)을 넣어서 만들었고 양념을 넣은 것과 넣은 않은 것 2가지 방법으로 만들어 보았다. 

필요한재료: 스팸(리챔) 1/2통, 김치, 밥, 계란, 참기름 

양념장재료: 고추장1 굴소스1 올리고당1 맛술0.5 후추 톡톡

스팸(리챔)을 반만 사용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김치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작게 잘라준다. 

고추장1 굴소스1 올리고당1 맛술0.5 후추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2인분을 만드는 경우 큰 숟가락을 기준으로 1인분을 만드는 경우에는 작은 스푼을 이용한다. 

나는 1인분에만 양념장을 넣을 거라서 작은 스푼을 이용하여 양념장을 만들었다. 

팬에 스팸(리챔)을 볶아준다. 스팸(리챔)이 노릇노릇 해지면 김치를 넣어 함께 볶아준다. 

스팸과 김치가 함께 볶아졌으면 밥을 넣어준다. 

밥이 뭉쳐지지 않도록 볶아서 접시에 담아준다. 

계란후라이를 스팸김치볶음밥 위에 올리고 참기름을 살짝 뿌려준다. 그럼 간단하고 쉬운 첫번째 방법의 스팸김치볶음밥이 완성된다. 


첫번째로 완성된 볶음밥에 양념장을 넣는다. 

한번 더 볶아 접시에 담아준다. 

계란후라이를 올리고 참기름을 살짝 뿌려주면 두번째 스팸김치볶음밥이 완성되었다. 


2가지 방법으로 스팸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보았다. 따로 찍었을 때에는 색깔의 차이가 없었는데 같이 사진을 찍으니 색깔의 차이가 보인다.

2가지를 다 먹어 본 남편은 맛이 비슷하다고 했다. 

양념장을 넣은 스팸김치볶음밥은 다양한 양념의 맛이났고 양념장은 넣지 않은 스팸김치볶음밥은 일반적이고 담백한 맛이 났다. 

다음에도 스팸김치볶음밥을 만든다면 나는 양념장을 넣지 않고 만들어 먹을 것이다. 

맛의 차이가 많이 나지도 않고 나는 양념을 넣지 않은 것이 더 맛있었다. 그리고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다는 게 제일 좋은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