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요리

일상:)정말 정말 간단한 참치요리,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 정말 정말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는 "참치마요 주먹밥"

쎠니 ♥ 2019. 10. 18. 19:13
반응형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배는 고프고 요리는 하기 싫을 때가 있다. 특히 집에 혼자 있을 때에는 더더욱 그럴때가 많다. 

이럴 때, 정말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먹기에도 정말 간편한 "참치마요 주먹밥"을 소개한다. 

편의점에서 파는 삼각김밥이나 주먹밥과 비슷하면서도 더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참치 작은 것 1캔, 마요네즈 3큰술, 설탕 1작은술,  진간장 1작은술,  와사비 1작은술,  밥, 김가루 또는 김

정말 정말 간단한 요리인 만큼 재료 또한 간단하다. 집에 있는 재료로 충분히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참치의 기름을 빼서 준비해둔다. 

​참치에 마요네즈 3큰술을 넣어준다. 마요네즈는 취향에 맞게 조절하면 된다. 

​설탕 1작은 술을 넣어준다. 

​진간장 1작은술을 넣어준다. 

​와사비 1작은술을 넣어준다. / 와사비 대신 겨자도 가능하다. 

재료를 골고루 잘 섞어준다. ​그럼 주먹밥 안에 들어갈 '참치마요'가 완성되었다. 

​밥을 접시에 펴준다. 

​잘 펴준 밥 위에 참치마요를 올린다. 

나는 이정도를 넣어주었다. 

(다음에도 만들어 먹는다면 밥의 양을 많이하고 만들었던 참치마요를 다 넣을 생각이다. ​)

​참치마요가 보이지 않도록 밥을 덮어 감싸준다. 

손으로 뭉쳐서 주먹밥을 만들어준다. 손바닥만한 주먹밥이 완성되었다. 

​김가루가 없어서 김을 작게 잘라주었다.  

​김가루에 주먹밥을 넣는다. 

주먹밥을 굴려가며 김가루를 골고루 묻혀준다. 그럼 정말 정말 간단한 "참치마요 주먹밥"이 완성되었다. 


​바로 한입 크게 베어 물었다. 예상했던 것 보다 정말 맛있었다. 

주먹밥은 손으로 먹어야 제맛이죠- 

정말 정말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진짜 맛있어서 놀랬다. 

앞으로는 편의점에서 참치마요 삼각김밥은 안사먹을 것 같다. 

배는 고프고 요리는 힘들때, 삼각김밥이 생각날 때, 집에서 간단하게 "참치마요 주먹밥"을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