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요리

일상:)맛있는 카레 만들기 / 카레 맛있게 만드는 방법★

쎠니 ♥ 2019. 8. 27. 21:03
반응형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카레" 만들기 

카레는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다. 그동안 만들었던 카레와는 달리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나는 카레를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먹는다. 이번에 만든 카레는 내가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었다. 

필요한재료: 돼지고기 돼지고기 카레용 300g, 가루 카레 1봉,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개, 버터 1숟갈 정도)


당근과 감자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다. 카레는 조금 먹다가 남은 가루 카레 1봉지가 있어 사용했다. (카레는 역시 매운맛이 맛있다.) 고기는 얼려두었던 카레용 돼지고기를 사용했다. 


일반적인 카레와는 달리 맛있는 카레만들기의 비법은 버터다. 버터를 먼저 넣어준다. 다른 곳에서는 채소를 먼저 넣었는데 나는 얼린 고기를 사용해서 고기를 먼저 넣어주었다. 고기를 볶아 익혀준다. 


고기가 익어가면 준비해 두었던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개를 넣어준다. 채소는 기호에 따라 크기와 양을 조절하여 넣으면 좋을 것 같다. 채소를 넣고 채소가 살짝 익을 떼까지 볶아준다. 채소를 넣고 볶을 수록 버터의 향이 은은하게 펴지면서 맛있는 향이 났다. 

채소를 어느정도 익을 때까지 볶았으면 물을 넣고 끓여준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재료가 완벽하게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감자와 당근을 젓가락으로 살짝 찔려보고 익었을 때 까지 끓여준다. 

가루카레를 넣고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저어준다. 


★고형 카레와 가루 카레의 차이점은 버터란다. 가루 카레에 버터와 인공감미료를 조금 더 첨가해서 만드는 것이 고형 카레라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가루 카레보다 고형 카레가 더 맛이 좋다고 선호한단다. 하지만 처음에 버터를 넣어주면 충분히 맛있는 카레를 만들 수 있다. 


그럼 맛있는 카레가 완성되었다. 


간단하게 후다닥 만든 맛있는 카레- 남편이 먹어보더니 지금까지 만들었던 카레들보다 담백하고 맛있다고 이야기를 해주었다. 정말, 맛있는 카레의 비법은 버터!인 것 같다. 카레는 다른 반찬 필요없이 김치만 있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 어머님이 주신 묵은지와 찰떡궁합이었다. 

카레를 안좋아하는 나도 맛있게 먹은 카레- 앞으로도 카레는 이렇게 만들어야 겟다. 

★카레를 만들어 먹을 때, 버터를 넣어볼 것을 강력추천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