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일상 해외

일상/정보

일상:)경주여행:)[요리하다] 의정부식 부대찌개/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부대찌개

쎠니 ♥ 2019. 10. 31. 09:55
반응형

​"[요리하다] 의정부식 부대찌개"

동생들과 경주여행을 갔을 때, 마트에서 [요리하다] 의정부식 부대찌개를 구매했다. 

가격은 7.190원으로 2개를 구매했다. 





하나에 2인분으로 라면사리도 들어있는 부대찌개다. 




조리방법은 물 500ml(3컵 1/3)과 사골육수를 넣은 후, 라면사리를 제외한 소스, 김치, 햄, 소시지, 치즈, 야채, 떡을 넣고 끓이면 된다. 

국물이 끓으면 3분간 더 끓인 후, 라면사리를 넣고 끓어먹으면 된다. 





다른 재료를 구매할 필요없이 육수와 소스 김치, 치즈, 햄, 양파, 대파, 라면사리가 들어있다. 



우리는 2인분짜리 2개를 끓이는 거라서 냄비에 물 6컵과 2/3를 넣고 육수를 넣어주었다. 

부대찌개용 소스도 넣어주었다. 

물이 끓으면 햄과 떡을 먼저 넣어준다. 

김치와 대파, 양파도 넣어주었다. 

대파는 작게 손질해서 넣으면 더 좋을 것 같았지만 펜션에서 간단하게 먹는 거라서 손질하지 않고 그냥 넣었다. 

마지막으로 치즈를 넣었다. 

간을 보는데 살짝 밍밍한 맛이 났다. 간장과 고춧가루를 1큰술씩 넣어주니 맛있는 부대찌개의 맛이 났다. ​

마지막으로 라면사리 1개를 넣어 맛있게 먹었다. 

여행을 왔을 때 간편하게 만들어 먹기에 좋지만 그냥 평소에 집에서 먹는다면 추천해주고 싶지 않다. 

따로 재료를 구입하여 가정에서 직접 양념장을 만들어 먹는 부대찌개가 더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가는 날, 여행을 갔을 때 따뜻한 국물이나 부대찌개가 먹고 싶다면 추천을 드린다. 다른 양념을 추가했을 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부대찌개다. 

반응형